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화학, 오만 소하르에 담수화용 필터 2만개 공급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LG화학[051910]이 중동에서 대규모 수처리필터를 수주했다.

LG화학은 최근 오만 소하르 SWRO사가 내년까지 소하르 지역에 건설하는 해수담수화공장의 역삼투압(RO·Reverse Osmosis) 필터 단독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소하르 SWRO사는 세계적인 해수담수화 플랜트 업체인 스페인 '발로리자 아구아'가 대주주로 참여한 회사다.

이번 계약에 따라 LG화학은 내년 말까지 약 2만개 이상의 해수담수화용 수처리 RO 필터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하루 25만t의 담수를 약 80만명에게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소하르 SWRO가 있는 페르시아만 지역의 바닷물은 전 세계에서 염분의 농도가 가장 높고 수온이 높아 최고의 성능을 확보한 제품이 요구됐다.

소하르 SWRO의 제품 테스트 결과 LG화학이 해수 내 붕소와 염분 제거율 등 주요 성능에서 타 업체를 압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LG화학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LG화학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관련 프로젝트 발주가 예상되는 아랍에미리트(UAE), 이란 등 다른 중동 국가에서의 추가 수주에도 청신호가 켜졌다"고 말했다.

LG화학, 오만 소하르에 담수화용 필터 2만개 공급 - 2

특히 청주공장 가동 8개월 만에 중동, 유럽, 북미 등에서 대규모 수주에 잇따라 성공함에 따라 전 세계 5개 대륙, 19개 국가에 수처리 RO 필터를 공급하게 됐다.

이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주도권을 확보하게 됐다고 LG화학은 평가했다.

LG화학, 오만 소하르에 담수화용 필터 2만개 공급 - 3

LG화학은 지난해 고분자 합성 기술과 나노 복합물질 반응 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역삼투압 성능을 최대 30% 끌어올리고, 업계 최고 수준의 염분 제거 성능(염분 제거율 99.85%)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또 산업용수용과 가정용 필터 제조기술까지 자체 개발에 성공해 특허 여러 개를 보유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LG화학은 약 400억원을 투자해 증설을 추진 중인 청주공장 2호 라인을 올해 말부터 본격 가동해 생산 규모를 현재의 3배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현재 중동, 유럽 등 세계 12개국에 구축한 글로벌 영업망을 향후 17개국으로 확장해 산업용수용, 해수담수화용, 가정용 등 수처리 전 분야에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한편 전 세계 수처리 RO 필터 시장은 지난해 1조5천억원에서 2020년 2조2천억원 규모로 연간 10% 이상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3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