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폐막…아산시 종합우승

송고시간2016-06-12 16:09

(예산=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가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12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도약하는 예산의 꿈! 하나되는 충남의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도민체육대회는 이날 오후 종합다목적구장에서 '희망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폐회식을 끝으로 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폐막…아산시 종합우승 - 2

19개 종목에 7천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아산시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2위는 당진시, 3위는 천안시가 각각 차지했다.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대회를 뜨겁게 달군 선수단과 주민은 이날 폐막식에서 나흘간의 뜨거운 열정과 감동의 순간을 되돌아보며 아쉬운 작별의 정을 나눴다.

예산군은 이번 체육대회가 210만 도민이 참여하는 화합체전이자 내포시대 중심 도시로 발전하는 도약체전, 충남과 예산의 상생발전 비전을 제시하는 희망체전이 됐다고 자평했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에는 1만명이 넘는 충남도민이 종합운동장 관람석을 가득 메우며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축하공연을 즐겼다.

예산군 관계자는 "대회 기간 선수들을 뒷바라지 한 90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도민체전을 성공으로 이끈 주민들의 노력과 군민의식은 내포시대 중심 도시로서의 위상과 저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예산군은 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가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와 온천대축제의 성공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보여준 선수들의 의지와 열정은 210만 도민의 화합과 15개 시·군이 상생 발전하는 새로운 도약의 에너지로 승화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 및 온천대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내년 충남도민체육대회는 계룡시에서 열린다.

jk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