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충남대서 14일 '미래 일자리 포럼'

송고시간2016-06-12 15:24

(대전=연합뉴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국민경제자문회의,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와 공동으로 14일 충남대학교 백마홀에서 '미래 일자리 지역순회 포럼'을 연다.

포럼은 '인공지능 시대 직업변화와 청년일자리'라는 주제로 참석한 학생, 청년 및 진로교사들에게 미래사회 변화의 흐름, 신생 직업, 진로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창업 등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대전시립합창단 제13회 한국창작음악합창제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립합창단은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제13회 한국창작음악합창제를 연다.

김홍수 한국예술종합학교 지휘과 교수의 객원지휘로 젊은 신예 작곡가들의 공모 합창곡과 초청 작곡가 등의 다양한 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전 뿌리공원서 함안 조씨 유래비 제막

(대전=연합뉴스) 함안 조씨 시조 유래비 제막식이 12일 오전 11시 대전 뿌리공원에서 열렸다.

<대전충남소식> 충남대서 14일 '미래 일자리 포럼' - 2

이날 제막식에는 함안 조씨 문중 일가 1천300여명이 참석했다.

뿌리공원은 대전 중구 침산동 일원에 성씨를 상징하는 조각품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효를 주제로 1997년 11월 1일 개장한 테마공원이다.

부여군 자살예방 '농약 안전 보관함' 보급

(부여=연합뉴스) 부여군은 '자살NO! 행복마을 가꾸기 정신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결과 우울감과 자살생각 척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 4개 마을, 66농가에 농약 안전 보관함을 나눠줬다.

안전 보관함 보급은 맹독성 농약에 대한 접근과 음독 기회를 줄여 농촌지역 주민들의 충동적인 음독자살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해에는 6개 마을, 130농가에 보급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