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청주 공사장 상수도관 파열 도로 2m 이상 무너져내려(종합)

송고시간2016-06-12 16:04

청주시·공사업체 "상수도관 단수조치했으며 인명피해는 없어"

상수도관 파열로 토사에 파묻힌 도로
상수도관 파열로 토사에 파묻힌 도로

(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12일 오전 11시 40분께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율량교 신축 공사현장 지하에 묻힌 400㎜짜리 상수도관이 터진 탓에 도로에 묻혀 있던 토사가 인근 도로로 유입됐다. 2016.6.12
vodcast@yna.co.kr

(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청주의 한 신축 공사현장에서 상수도관이 파열돼 도로 일부분이 무너져 내리는 사고가 일어났다.

12일 오전 11시 40분께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율량교 신축 공사현장에서 상수도관이 파열됐다.

청주 공사장 상수도관 파열 도로 2m 이상 무너져내려(종합) - 2

지하에 묻혀 있던 400㎜짜리 상수도관 이음새 부분이 터져 물이 쏟아져 나온 탓에 수압을 견디지 못한 도로가 일부 무너진 것이다.

이 과정에서 물기둥이 솟구쳐 오르고 토사가 도로로 유입돼 차량들이 통행에 불편을 겪기도 했다.

다행히 도로가 무너져 내리는 순간, 차량이나 사람의 통행이 없어서 추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상수도관 파열' 무너져 내린 도로
'상수도관 파열' 무너져 내린 도로

(청주=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12일 오전 11시 40분께 충북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율량교 신축 공사현장 지하에 묻혀 있던 400㎜짜리 상수도관이 터지는 탓에 인근 도로가 지름 2m, 깊이 2m 정도 무너져내렸다. 2016.6.12
vodcast@yna.co.kr

청주 공사장 상수도관 파열 도로 2m 이상 무너져내려(종합) - 3

사고가 발생하자 청주시와 공사업체는 지름과 깊이가 각각 2m 이상 무너진 도로의 추가 붕괴 위험을 우려해 1개 차로를 막고 단수 조치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복구작업을 위해 일단 사고지점을 지나는 상수도관을 막았다"며 "이 지역의 또 다른 상수도관을 이용해 순환공급이 이뤄지기 때문에 단수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 공사장 상수도관 파열 도로 2m 이상 무너져내려(종합) - 4

청주시와 공사업체는 정확한 사고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복구작업을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vodcas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