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더민주 상임위원장 인선…김현미 첫 여성 예결위원장에 내정

더민주 상임위원장 인선…김현미 첫 여성 예결위원장에 내정
더민주 상임위원장 인선…김현미 첫 여성 예결위원장에 내정(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0대 국회 전반기 더민주당 몫의 상임위원장 인선을 발표했다. 이번에 내정된 상임위원장 후보자들은 13일 개원식을 겸해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투표를 통해 확정된다.
사진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현미(예산결산특별위원장), 양승조(보건복지위원장), 조정식(국토교통위원장), 심재권(외교통일위원장), 백재현(윤리위원장), 홍영표(환경노동위원장), 남인순(여성가족위원장), 김영춘(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2016.6.12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홍지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2일 20대 국회 전반기 더민주당 몫의 상임위원장 인선을 발표했다.

이번에 내정된 상임위원장 후보자들은 13일 개원식을 겸해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투표를 통해 확정된다.

상임위원장 인선 발표하는 이재정
상임위원장 인선 발표하는 이재정(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원내대변인이 국회 정론관에서 20대 국회 전반기 더민주당 몫의 상임위원장 인선을 발표하고 있다. uwg806@yna.co.kr

더민주는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경기도 출신 3선의 김현미 의원을 내정했다.

헌정 사상 여성이 국회 예결위원장을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건복지위원장에는 4선의 양승조, 국토교통위원장에는 4선의 조정식, 외교통일위원장에는 3선의 심재권, 윤리위원장에는 3선의 백재현, 환경노동위원장에는 3선의 홍영표, 여성가족위원장에는 재선의 남인순 의원이 각각 내정됐다.

더민주 상임위원장 인선…김현미 첫 여성 예결위원장에 내정 - 3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에는 부산 출신 3선인 김영춘 의원이 내정됐다.

예결위원장과 윤리위원장의 경우 1년씩을 임기로 서로 번갈아 맡기로 했다. 이에 따라 1년 후에는 백재현 의원이 예결위원장, 김현미 의원이 윤리위원장으로 각각 맞교대하게 된다.

이재정 원내대변인은 "상임위원장 인선은 각 의원들의 전문성과 경륜은 물론 당 차원에서 각 상임위에 대해 갖고 있는 정책 계획과 방향성 등을 고려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더민주 상임위원장 인선…김현미 첫 여성 예결위원장에 내정 - 2

hanks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2 11: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