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준수 "공연 위해 정규앨범…팬들에 보답하는 길"

아시아 투어 서울 공연, 솔로로 첫 체조경기장 무대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방송 활동이 전무한데 매번 제 음악과 퍼포먼스를 믿고 와주신다는 게 정말 감사해요. 이렇게 큰 공연장에서 하게 되니 지치지 않고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룹 JYJ의 김준수는 1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다섯 번째 아시아 투어의 서울 공연에 앞서 기자회견을 열고 솔로로 처음 이곳에서 공연하게 된 공을 팬들에게 돌렸다.

그는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공연에서 새로운 곡을 선보이고자 정규 앨범을 낸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투어에 앞서 지난달 30일 네 번째 정규 앨범 '시그니처'(XIGNATURE)를 발매했다.

그는 "정규 앨범 발매가 1년 3개월 만인데 13곡을 넣겠다고 고집했다"며 "새로운 곡으로 공연하는 게 보답이라 생각해 곡수를 가득 채워 정규 앨범을 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의 음반 시장 흐름과는 반대지만 전작과 다른 스타일을 더해 다양한 장르를 넣었다"며 "앨범을 준비하며 (내가 부른 '태양의 후예') 드라마 OST가 사랑을 받았다. 가볍고 달콤하게 부르는 노래가 관심 받는 걸 보고 그런 부분을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댄스곡 '록 더 월드'(ROCK THE WORLD)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건 공연에서 퍼포먼스를 고려해서라고 말했다.

"가끔 발라드를 타이틀로 하고 싶어요. 하지만 곡 수집 때부터 공연 연출을 생각하죠. '록 더 월드'를 통해 안무에도 힘을 줘 불러보고 싶었어요."

김준수 "공연 위해 정규앨범…팬들에 보답하는 길" - 2

다채로운 장르를 담은 4집에는 피처링 군단도 화려하다.

OST의 새 강자로 떠오른 벤, 자유분방한 래핑이 인상적인 크루셜스타, 엠넷 '쇼미더머니 5'에서 프로듀서로 출연 중인 래퍼 더콰이엇, 실력파 래퍼로 존재감 강한 팔로알토 등이 참여했다.

김준수는 "'쇼미더머니'를 보면서 랩과 힙합에 빠져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곡에 피처링한 적 있는 래퍼이자 현재 '쇼미더머니 5'에 출연 중인 비와이에 대해 "'쇼미더머니 4'에서 비와이를 처음 봤을 때 랩을 듣고 충격적이어서 팬이 됐다"며 "이번 시즌에 또 나간다고 해 주위에도 홍보를 했다. 실력으로는 최고인 것 같다. 응원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그는 이날 무대에서 4집의 신곡을 비롯해 1, 2, 3집의 대표곡 등 총 17곡을 라이브로 들려준다. 그중 11곡이 댄스곡으로 국내외 댄서 20명과 블록버스터급 군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켓 예매 10분 만에 전석 매진된 서울 공연에 이어 일본과 중국, 태국, 홍콩 등지 8개 도시에서 15회 공연을 펼친다.

김준수 "공연 위해 정규앨범…팬들에 보답하는 길" - 3

mim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1 18: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