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교육청-지역구 국회의원, 해사고 설립 등 협력


제주교육청-지역구 국회의원, 해사고 설립 등 협력

제주교육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제주교육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10일 제주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주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참가자들이 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오영훈(제주을) 의원, 강창일(제주갑) 의원, 이석문 제주교육감, 위성곤(서귀포) 의원. 2016.6.10
atoz@yna.co.kr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도교육청과 제주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누리과정(만 3∼5세 무상보육) 예산 확보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10일 오후 제주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주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강창일(제주갑)·오영훈(제주을)·위성곤(서귀포) 의원과 이석문 제주교육감, 전우홍 부교육감, 강시영 정책기획실장, 김순관 교육국장, 박순철 행정국장 등이 참석해 제주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도교육청은 제주교육 주요 정책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국립해사고 설립, 보통교부금 법정율(1.57%) 상향 조정, 누리과정 예산지원, 제주시 서부지역 중·고교 설립, 고교 무상교육 지원 확대 등 교육현안에 대한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제주교육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제주교육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10일 제주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제주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강창일(제주갑), 오영훈(제주을), 위성곤(서귀포) 의원과 이석문 제주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실·국·과장 등이 참석했다. 2016.6.10
atoz@yna.co.kr

제주 국회의원들은 제주 성산고에 국립해사고가 반드시 설치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보통교부금 법정율 상향 조정은 도교육청과 지속적인 공조를 통해 교부금 상향을 위한 논리를 개발하면서 추진하기로 했다.

누리과정 예산은 국회 차원에서 국비로 확보되도록 노력하고, 교육부에 국비 확보의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제기하기로 했다.

제주시 서부지역 중·고교 이설·신설에 대해서는 교육청이 학교 용지 확보에 대한 고민이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회와 교육청뿐 아니라 도청과도 함께 노력하고, 고교 무상교육은 농어촌 지역을 중심으로 예산이 확보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제2공항 착공에 따라 항공 정비 인력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서귀포에 아시아 CGI애니메이션 센터가 건립된 만큼 도내 고교에 항공정비과, 애니메이션·영상 분야 학과를 신설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ato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0 17: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