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군경·유엔사, 한강하구 불법조업 中어선 퇴거…1953년후 처음

우리 군과 해경, 유엔군사령부가 한강하구에서 사상 처음으로 불법 조업하는 중국어선을 퇴거하는 공동작전에 나섰다. 군과 해경, 유엔사가 제3국의 민간 어선 퇴치를 위한 공동작전을 펼친 것은 1953년 정전협정 체결 이후 처음이다. 정부는 10일 해군과 해병대, 해양경찰, 유엔사 군사정전위원회 요원 등으로 '민정경찰(Military Police)'을 편성해 한강하구에서 불법 조업하는 중국어선을 차단, 퇴거하는 작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goo.gl/d65XyV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2

■ 윤학배 해수부 차관 "중국 어선 불법 어업에 엄격 대응"

윤학배 해양수산부 차관이 중국 어선의 불법 어업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하고 어업인에게는 모든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10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윤학배 차관 주재로 기획재정부, 행정자치부, 외교부, 국민안전처, 국방부 등과 관계부처 회의를 열고 어업인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윤 차관은 "서해 5도의 특성상 중국어선의 불법조업 단속에는 분명히 제약과 어려움이 있다"며 "이를 악용한 중국어선이 우리 수역을 침범해 불법조업을 자행하고 있고 그 방법도 교묘해 지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goo.gl/NQd2xe

■ 정부, 남성 육아휴직자 비율 6.7%로 끌어올린다

정부는 양성 평등을 실현하고 일·가정 양립 확산을 위해 지난해 전체 육아휴직자 가운데 5.6%이던 남성 비율을 올해 6.7%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잡고 관련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는 1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로 양성평등위원회를 열고 '제1차 양성평등정책기본계획(2015∼2017년) 2016년 시행계획'을 심의·확정했다. 이번 시행계획은 각 부처별로 이미 추진 중인 양성평등정책을 총괄해 확정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전문보기 : http://goo.gl/6LH0ty

■ 병사월급 내년 '2배인상' 달성…2018년부터 간부 인상률과 맞춰

국방부는 10일 내년도 국방예산 요구안을 설명하면서 병사 월급 인상 목표를 예정대로 내년에 달성한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내년 이후부터는 병사 월급을 간부 월급 인상률에 맞춰 점진적으로 증액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국방부가 이날 공개한 '2017년 국방예산 요구안'에 따르면 내년 병사 월급은 상병을 기준으로 작년보다 10% 많은 19만5천800원으로 책정됐다. 이에 따라 병사 월급은 2012년 9만7천500원(상병 기준)에서 5년 만에 2배로 오르게 됐다.

전문보기 : http://goo.gl/Z92qTQ

■ 더민주 정책위, '방산비리 척결' 1호 법안으로 발의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정책위의장은 10일 '정책위 1호 법안'으로 방산비리를 척결하기 위한 군형법 및 방위사업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더민주는 지난 총선 공약으로 방산비리의 경우 군 이적죄를 적용할 수 있도록 처벌을 강화하고, 고의·상습적인 방산비리 업체는 5년간 관련 입찰에 참가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제시한 바 있다. 제출된 법률안은 군용물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 자가 뇌물 등의 비리를 저지른 경우 무기 또는 7년 이상의징역에 처하도록 하고, 군용물 범죄에 대해선 가중처벌을 하도록 했다.

전문보기 : http://goo.gl/ln5FQJ

■ '최대 위기' 롯데…호텔·월드타워·면세점 '휘청'

재계 5위의 롯데그룹이 각종 비리 의혹으로 사정당국으로부터 강도 높은 수사를 받으면서 창사 70여년만에 최대 위기를 맞았다. 다음달로 예정된 호텔롯데 상장, 11월께로 예상되는 잠실 롯데면세점(월드타워점) 재승인, 연말 롯데월드타워 완공 등 그룹 미래를 좌우할 대형 이벤트들이 무산 또는 연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전문보기 : http://goo.gl/r9Hs3F

■ 삼성페이 16일 싱가포르 출시…동남아 최초

삼성전자는 오는 16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동남아시아 최초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싱가포르에서 마스터카드, 비자, 씨티은행, DBS/POSB 은행, OCBC 은행,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등과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페이는 싱가포르의 유통, 패션, 전자, 여행 등 40여개 주요 업종에서 16일부터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주요 매장에서 삼성페이 사용법을 교육했다.

전문보기 : http://goo.gl/90TKEF

■ 삼성전자, 미국 젊은층 기업 평판 조사에서 1위

삼성전자가 미국내 젊은 층을 상대로 한 기업 평판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10일 미국의 기업 평판 관리 컨설팅 업체인 '레퓨테이션 인스티튜트(Reputation Institute)'가 최근 미국내 18~34세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설문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나이키, 존슨앤드존슨, 인텔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는 베이비붐 세대보다도 많은 약 7천500만명이며 수적으로 가장 큰 집단이다.

전문보기 : http://goo.gl/ofxJCj

■ "폴크스바겐, 배출가스·소음 성적 조작"…관계자 소환 본격화

배출가스 조작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폴크스바겐이 차량 수입에 필요한 배출가스와 소음 시험성적서도 조작한 정황이 포착됐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10일 "폴크스바겐 측이 2010년 8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국립환경과학원에 차량 배출가스·소음 인증을 신청하면서 외부 시험기관 또는 자체 시험부서에서 발행한 성적서 37건을 조작해 제출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골프 2.0 GTD, 아우디 RS7 등 26개 차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보기 : http://goo.gl/c2OLqC

■ 北, 당규약에 '핵보유국' 명시안해…"김정은, 위대한 령도자"

지난달 초 개정된 북한 노동당 규약에 '핵보유국'이 명시되지 않았으며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호칭이 "노동당과 조선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영도자)"로 표기된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연합뉴스가 입수한 '조선로동당 규약 주체105(2016)' 서문은 김정은에 대해 "김정은 동지는 노동당을 위대한 김일성 동지와 김정일 동지의 당으로 강화 발전시키고 주체혁명을 최후승리로 이끄는 노동당과 조선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라고 명시했다.

전문보기 : http://goo.gl/VMVJri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0 1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