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약협회, 제약·바이오기업 유럽 진출전략 세미나

송고시간2016-06-09 11:52

(서울=연합뉴스) 최병국 기자 =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오는 14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제약협회 4층 강당에서 제약·바이오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의 동향을 진단하고, 유럽에 진출한 국내 제약기업의 경험 등을 공유해 우리 업계의 현지 시장 진출 역량을 높이려는 취지다.

특히 대형 오리지널 의약품의 특허 만료 및 각국의 의료비 재정절감 정책으로 국내 제품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유럽시장의 임상시험 승인 및 인허가·마케팅 전략 정보 등이 업계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미나에선 아이그룹 노재환 상무가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 동향 및 국내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 기회'를, 아구스틴 델라칼레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산업지원단 상임 컨설턴트가 '효율적인 현지 파트너사 접근 및 협업전략'을 각각 밝힌다.

쿠니오 오다카 페덱스익스프레스 아시아-태평양 헬스케어 매니저는 '바이오의약품의 콜드체인 트렌드 및 솔루션의 효과적인 활용'에 대해 발표한다.

또 김민영 파렉셀코리아 이사가 '국내제약기업의 유럽시장 진출 사례', 박근형 코트라 의료바이오 팀장이 '제약·바이오기업에 대한 코트라의 해외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각각 소개한다.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되는 이번 세미나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과 기업은 10일까지 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실(02-6301-2161, bio@kpma.or.kr)로 문의하면 된다.

choib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721156100004

title : 검찰 '옵티머스 연루 의혹' 스킨앤스킨 고문 구속영장 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