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우산업개발, 5억 달러 인도네시아 리조트 개발 참여

송고시간2016-06-09 11:54

탄중르승 지역 산업단지 개발…건설·투자·외식 진출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대우산업개발이 인도네시아 건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대우산업개발은 지난 3일 인도네시아 산업단지 개발회사인 JABABEKA TBK와 특별경제구역 탄중르승 지역 투자 개발과 개발사업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탄중르승 일대에 리조트, 호텔, 각종 기반시설을 갖춘 산업단지를 건설하는 것으로 대우산업개발은 건설·투자·외식사업 등 각 분야에 걸쳐 참여하게 된다.

총 사업비는 약 5억 달러 규모로 대우산업개발이 주간사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탄중르승 특별경제구역은 수도 자카르타에서 180km 떨어진 서자바 지역에 위치하며, 12km 길이의 해변이 있어 관광지로서의 잠재력이 큰 곳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은 지난 5월 서울에서 열린 한국-인도네시아 정상회담에서 인도네시아 관광 개발 예정지 내 호텔·리조트 건립 관련 한국기업 참여에 관한 논의가 이뤄진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인도네시아 아리프 아흐아 관광부장관,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자바베카 부디안토 대표이사, 히안토 이사, 대우산업개발 이상영회장과 한재준 대표이사 등이 행사에 참석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이 사업을 계기로 중국과 더불어 또다른 거대 시장인 인도네시아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찾아 사업 다각화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산업개발, 5억 달러 인도네시아 리조트 개발 참여 - 2

sm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07063500009

title : 강철 면도날이 50배 약한 수염 못 깎고 무뎌지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