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일산 킨텍스서 16∼19일 세계여성발명대회

송고시간2016-06-09 12:00

생활속 아이디어 제품 전시…특허청·여성발명협회 공동 개최


생활속 아이디어 제품 전시…특허청·여성발명협회 공동 개최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특허청은 한국 여성발명협회와 함께 오는 16∼1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여성들의 발명 특허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국제 전시회인 '2016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를 개최한다.

여성발명인과 기업의 상용화된 발명품과 브랜드를 홍보하는 장으로 자리 잡은 여성발명품박람회에는 100여개 이상의 여성발명기업이 참가하고, 킨텍스의 행사장 면적에 맞춰 역대 최대 규모로 전시될 예정이다.

일산 킨텍스서 16∼19일 세계여성발명대회 - 2

박람회에는 화재 발생 때 외부로 대피하기 위해 발코니에 설치하는 안전계단, QR코드를 부착해 어린이와 여성의 납치 유괴 등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구조를 요청할 수 있는 SOS 신발, 옷걸이에 옷을 거는 대신 옷을 갠 뒤 책장에 책처럼 꽂아 인테리어 효과까지 노린 1석2조 정리 도구 등 실용적이며 창의성이 돋보이는 아이디어 상품과 특허 기술제품을 만날 수 있다.

여성들의 톡톡 튀는 생활 속 발명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생활발명 코리아'에서 선정된 수상작들을 전시하는 생활발명 코리아 홍보관도 마련된다.

장시간의 외출이나 여행 때 냉장 보관이 필요한 의약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냉장약 보관기, 엄마와 아이가 모두 편안한 샴푸 스텝, 분리수거용 핸드캐리어 등 여성들의 발명 아이디어로 제작된 시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롯데마트, 인터파크 비즈마켓, 대형서점(영풍, 반디앤루니스) 등 유통채널 MD와 유통컨설팅 업체가 참여하는 유통상담관이 상시 운영돼 여성발명기업에 꼭 필요한 판로개척의 기회도 제공한다.

세계 여성의 발명특허기술과 발명품을 심사해 시상하는 세계여성발명대회에는 한국과 중국, 터키, 말레이시아, 폴란드 등 25개국에서 300여 점의 여성 발명품이 출품돼 경쟁하고, 대회 마지막 날인 19일 그랑프리와 세미 그랑프리 등 본상과 정부기관 및 국내외 유관기관, 대학 등이 수여하는 특별상을 가린다.

대회 및 박람회와 함께 16일 킨텍스에서는 여성 기업인, 발명인들의 네트워크 강화 및 국제 교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포럼'이, 20∼22일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는 여성 기업인과 중소기업인의 지식재산권 역량 강화, 해외 진출 확대를 목표로 하는 실무적인 지식재산 국제 교육프로그램인 '글로벌 여성 IP 리더십 아카데미'가 열린다.

ye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70714152700371

title : "한국 좋아하는 非한국인 환영" 美 시카고 커뮤니티 '미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