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종교육청, 교육시설 설계부터 친환경·에너지요소 도입

송고시간2016-06-09 09:53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과 친환경 학교설립 업무 협약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과 친환경 학교설립 업무 협약

(세종=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학교 등 교육시설 설계단계부터 친환경 전문연구기관을 참여시켜 녹색건축과 에너지효율 요소를 도입하기로 하는 등 친환경 학교모델 개발에 나섰다.

시교육청은 9일 전국 시·도 교육청 중 처음으로 친환경 교육시설 전문기관인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과 환경친화적이고 에너지효율이 높은 친환경 녹색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친환경 학교모델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은 최근 국가적 이슈로 부상한 미세먼지와 에너지 과소비 등 현실적 문제에서 시작해 오염물질 배출량을 줄이고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해야 한다는 국가와 사회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녹색환경연구원은 앞으로 세종시교육청이 학교시설을 설립할 때 설계자문위원회에 참석, 녹색건축 및 에너지효율 설계요소에 대해 자문하고, 이들 요소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세종시교육청의 친환경 학교설립을 지원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2개 학교를 개교하는 것을 비롯해 내년에 17개교, 2018년 13개교, 2019년 2개교를 신설할 계획이다.

교육녹색환경연구원은 친환경 건축물 건설을 지향하는 교육시설 전문연구기관으로 녹색건축인증기관(국토부·환경부 지정),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인증기관(국토부·산자부 지정), 에너지절약계획서 검토기관(국토부 지정)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 교육청은 친환경 학교설립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해 오염물질 배출 감소와 에너지 절감에 앞장설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깨끗한 학교를 선물해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종교육청, 교육시설 설계부터 친환경·에너지요소 도입 - 2

scitec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