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U+, 서울시 3천 가구에 '에너지 절감' 홈 IoT 공급

송고시간2016-06-09 09:40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시,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올해 하반기 서울 3천여 가구에 에너지 절약을 위한 홈 IoT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한국에너지공단의 '2016년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LG유플러스와 서울특별시,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 컨소시엄이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LG유플러스는 IoT 에너지미터, IoT 플러그, 허브 등을 3년간 제공한다.

IoT 에너지미터는 전기 사용량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IoT 플러그는 에너지 사용이 많은 제품의 대기 전력을 차단하는 데 쓰인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는 사용 패턴을 분석해 월말 예상 요금이나 누진세를 미리 알 수 있고 에너지 사용 비교, 통계 등으로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서울 시내의 홈IoT를 원하는 아파트 단지 등 3천여 가구를 선정해 이뤄진다. 가정에서 이용하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IoT 기기를 설치·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 중앙과 지방정부, 가정에서의 에너지 절약 문화를 끌어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IoT담당 상무는 "지자체와 정부, 민간이 함께하는 이번 사업으로 에너지 신산업 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GU+, 서울시 3천 가구에 '에너지 절감' 홈 IoT 공급 - 2

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60524149000003

title : 스마트폰이 노트북 넘는다…6기가 램 시대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