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전자, 타이젠 OS 스마트 사이니지 최초 공개

송고시간2016-06-09 09:02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Infocomm) 2016'에서 독자 운영체제인 타이젠(Tizen) OS를 탑재한 스마트 사이니지(Signage·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처음 공개했다.

세계 최소 두께인 29.9mm의 초슬림 스마트 사이니지 2개 제품군과 아웃도어용 스마트 사이니지에 타이젠을 탑재한 것이다.

초슬림 스마트 사이니지(P시리즈)는 화면밝기 700니트, 500니트 제품군으로 빛 반사 방지 패널로 화면 가독성을 높이고 24시간 사용하도록 내구성을 높였다.

삼성전자, 타이젠 OS 스마트 사이니지 최초 공개 - 2

아웃도어용 스마트 사이니지(OHF시리즈)는 PC·라우터 등이 내장된 올인원 타입이면서도 슬림한 디자인이다.

타이젠 사이니지는 새로운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하고 화려한 영상 콘텐츠의 안정적인 호환성과 그래픽 환경을 지원한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또 고유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SSSP) 인터페이스를 공개하고 HTML5도 지원해 더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스마트 사이니지에서 활용할 전용 프로그램을 쉽게 개발할 수 있으며, 이미 구축한 홈페이지 광고·홍보에 쉽게 활용할 수 있게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웹 브라우저 기능도 추가됐다고 삼성전자는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 서버(MagicInfo Server) 4.0'도 처음 공개한 뒤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타이젠 운영체계를 탑재한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은 향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새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타이젠 OS 스마트 사이니지 최초 공개 - 3

oakchu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90320130451053

title : 미군 부대서 한국인 군무원 스크루에 끼여 숨져(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