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임종룡 "새로운 산업으로 자금 흐름 방향 바꿔야"

송고시간2016-06-09 08:37

"철강·석유화학도 구조조정에 더 빠른 속도"

기업 구조조정 방안 설명하는 임종룡
기업 구조조정 방안 설명하는 임종룡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산업·기업 구조조정 관련 당정 간담회에서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기업 구조조정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6.6.9
mtkht@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배영경 기자 =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9일 산업 구조 조정 방향과 관련해 "대내외 여건을 감안해 주력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성이 있는 새로운 산업으로 자금 흐름(방향)을 바꿀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업 구조조정 관련 당정 간담회에 참석, 전날 있었던 제1차 산업 경쟁력 강화 관계장관 회의 결과를 보고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산업·기업 구조조정은 공급 과잉 등 위기 상황에 직면한 주력산업의 체질을 개선하는 데 주력하는 한편, 자금 흐름을 생산적 분야로 전환하는 것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범부처적 노력으로 철강과 석유화학 등의 분야에 대해서도 구조조정에 더 빠른 속도를 내고 근본적 경쟁력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광림 정책위의장 주재로 열린 이 날 간담회에는 김도읍 원내 수석부대표, 지상욱 대변인, 윤상직 의원을 비롯한 소속 의원과 오정근 임윤선 비상대책위원 등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임 위원장 외에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윤학배 해양수산부 차관, 이찬우 기획재정부 차관보 등이 참석했다.

임종룡 "새로운 산업으로 자금 흐름 방향 바꿔야" - 2

lesl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50803080600009

title : 신동빈 회장 일본 하네다 공항 도착…출국 수속중(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