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 올레드, 인포콤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송고시간2016-06-09 10:00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LG전자[066570]가 차원이 다른 화질의 올레드로 상업용 디스플레이(사이니지·Signage)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8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AV 전시회 '인포콤 2016(InfoComm 2016)'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전시회에는 108개국, 1천여 업체가 나온다.

LG 올레드, 인포콤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 2

LG전자는 300㎡ 규모 부스를 설치해 ▲ 올레드 사이니지 ▲ 공간활용도를 높인 58:9 화면비의 울트라 스트레치 ▲ 직관적인 사이니지 플랫폼 웹OS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올레드의 장점을 활용해 물결형태, 아치(Arch)형 등 기존에 볼 수 없던 제품도 내놨다. 얇은 두께에도 앞·뒤쪽 동시에 화면을 볼 수 있는 양면 사이니지도 주목을 받았다.

LG 올레드, 인포콤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 3

58:9 화면비의 LCD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모델명 86BH5C)는 가로·세로 각각 2천148mm, 335mm로 세로 방향 길게 또는 가로 방향으로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울트라 스트레치 27대를 활용해 공항·기차역 안내판, 매장 디지털 광고판 등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쓴 사례를 연출했다.

LG전자는 스칼라(Scala), 인더스트리 웨폰(Industry Weapon), 가우디(Gauddi) 등 세계 유수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업체와 손잡고 웹OS 플랫폼을 적용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웹OS 탑재 사이니지는 무선인터넷(Wi-Fi)으로 스마트 기기와도 연동된다.

LG전자 ID사업부장 권순황 부사장은 "화질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솔루션으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차원이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올레드, 인포콤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 4

oakchu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