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호국보훈의 달 6월 "독립운동과 나라사랑 교육 신청하세요"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광주·전남 30여 곳에서 호국보훈 강의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 광주·전남 곳곳에서 독립운동과 나라사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호국보훈의 달 6월 "독립운동과 나라사랑 교육 신청하세요" - 2

'독립운동을 통해 본 나라사랑', '일제강점기의 수탈', '독립운동과 독립운동가의 삶', '나라사랑과 우리의 자세'라는 세부 주제로 펼쳐지는 강의는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박진우 사무국장의 영상과 해설로 진행된다.

현재까지 강의가 진행된 곳은 전남대병원, 완도 소안중학교, 완도고등학교, 담양 창평중학교, 전남대학교 사학과, 장흥교육지원청, 나주 금성고등학교 등 15곳이다.

교육이 예정된 곳은 나주북초등학교, 전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국립광주박물관, 국립나주박물관, 북광주세무서, 해남교도소, 강진동초등학교, 화순교육지원청, 전남대학교 교직원 교육 등 16곳이다.

강의를 들은 장흥교육지원청의 한 직원은 "선조들의 독립운동으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고,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하여 나라사랑에 앞장서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성고등학교의 한 학생은 "일제강점기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애쓰신 분들에게 감사함이 느껴졌다"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등 우리에게 남겨진 과제들을 해결할 방법을 모색해 보겠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광주지방보훈청(☏ 062-975-6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pch8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7 15: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