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레오모터스, 스마트카 전문 기업 렐콘 인수

레오모터스, 스마트카 전문 기업 렐콘 인수 - 2

▲ 미국 상장사인 레오모터스(회장 강시철)는 지난 3일 커넥티드카 솔루션 개발사인 렐콘의 지분 5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렐콘은 자동차 IT 커넥티드카 전문 기업으로 경정비 업체용 차량진단기 '그로븐(GROVN)'을 출시했고, 오토엔사이트(AutoNsight)라는 '자동차 멀티 드라이빙 레코더'를 개발해 시판하고 있는 기업이다.

오토엔사이트는 OBD(자동차전자제어연료분사장치) 규격을 이용해 자동차용으로 개발된 것으로 거의 모든 차량의 자동차의 동력원, 자동변속기, ABS 등의 전자제어 장치 (ECU), 안전시스템, 정보·통신 시스템, 편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모니터링과 원격관제가 가능하다.

사물인터넷과 연계된 오토엔사이트는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차량의 정비가 필요할 경우, 정비사에게 고장이나 정비 내용을 전달해 쉽고 빠르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레오모터스의 모든 제품은 오토엔사이트를 장착, 차량의 실시간 위치는 물론 주요 전동 부품의 작동 상태, 배터리 소모량 및 잔량, 배터리 교환 및 충전, 교통사고 자동 통보 등 차량 주행 기록과 편의, 안전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이용한 물류 유통용 차량이나, 렌터카, 카쉐어링 차량에 적합한 다기능 GPS 트레커 (Tracker)를 선보일 계획이다.

GPS 트레커는 기존 차량의 위치만 관제하던 방식에서 발전한 방식으로 차량 작동에 대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제, 진단,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다양한 센서를 접목해 다양한 업종과 산업군에 손쉽게 변경해 적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7 15: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