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모든 도서벽지 교사관사에 CCTV 설치…6월말까지 안전대책 마련

교육부, 도서벽지 교사관사 현황 10일까지 전수조사


교육부, 도서벽지 교사관사 현황 10일까지 전수조사

(세종=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전남 섬마을에서 발생한 여교사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교육부가 도서벽지 교사 관사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모든 도서벽지 관사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는 등 교사 안전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도서벽지에 근무하는 교사 안전 대책을 마련하기로 하고 우선 도서벽지 교사 관사 현황을 10일까지 전수 조사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조사에서는 관사 주변의 CCTV 설치 현황과 방범창, 비상벨 설치 여부 등 관사 보안시스템 관리 현황, 관사 내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때 구조와 보호체계 구축 여부, 관사에 거주하는 교사 현황 등을 점검한다.

지난해 4월1일 기준으로 도서벽지 지역 공립학교는 706곳이며 6천556명의 교사가 근무하고 있다. 지역별로는 강원도가 220개 학교에서 2천426명의 교사가 근무해 도서벽지 교사가 가장 많고 이어 전남153개 학교에 1천234명이 근무하고 있다.

교육부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우선 모든 도서벽지 교사 관사에 CCTV를 설치하고 시도교육청과 함께 이달말까지 도서벽지에 근무하는 교사들의 근무 환경 개선 종합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7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리는 시도교육청 교원인사과장 회의에서는 이같은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된다.

교육부는 또 교사 인사권을 가진 시도교육감과 도서벽지 근무 등 교원 인사제도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별도로 협의하기로 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교원 인사제도 개선은 근무 가산점부터 시작해 검토해야 할 내용이 많은 만큼 결정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면서 "우선은 관사 보안 시설 등 안전대책 마련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모든 도서벽지 교사관사에 CCTV 설치…6월말까지 안전대책 마련 - 2

zitro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6 16: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