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팝 프랑스 칸 여름밤 홀리다…'미뎀' 쇼케이스

에고펑션에러·국카스텐·이루펀트·이디오테잎 공연


에고펑션에러·국카스텐·이루펀트·이디오테잎 공연

(서울=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우리나라 아티스트들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음악 마켓 '미뎀(MIDEM) 2016'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노래 실력을 한껏 뽐내 호평을 받았다.

6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에고펑션에러·국카스텐·이루펀트·이디오테잎 등 한국 가수들이 지난 3일(현지시간) 밤 '미뎀 2016'의 K팝 나이트 아웃(Night Out) 쇼케이스를 성공리에 마쳤다.

미뎀 공식 행사장인 칼튼 호텔 그랑 살롱에서 열린 이번 쇼케이스에서 인디그룹 '에고펑션에러'는 여성 펑크 그룹의 독특한 음악 색깔과 화려한 무대 매너로 '에고펑션'과 '아야' 등을 열창해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K팝 프랑스 칸 여름밤 홀리다…'미뎀' 쇼케이스 - 2

에고펑션에러는 공연 후 프랑스, 영국, 칠레, 말레이시아 등 여러 나라의 퍼블리셔(유통사)로부터 해외 진출에 대한 상담 요청을 받았다고 문체부와 한콘진이 전했다.

이어 무대에 선 사이키델릭 밴드 '국카스텐'은 '매니큐어', '바이올렛 원드', '도둑' 등의 곡을 선보였으며, 특히 보컬 하현우의 숨 막히는 가창력과 열정적인 공연 모습에 관객들이 "국카스텐"을 연호하며 뜨겁게 호응했다.

K팝 프랑스 칸 여름밤 홀리다…'미뎀' 쇼케이스 - 3

감성 힙합 듀오 '이루펀트'도 '헬로 마이 디어', '피플 앤드 플레이스' 등을 불러 관계자들로부터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문의를 받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일렉트로닉 그룹 '이디오테잎'도 '에어드롬', '보일링 포인트' 등 5곡을 공연했고, 이들의 음악에 매료된 스위스, 프랑스, 홍콩, 중국 등 각국 에이전시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3~6일의 미뎀 행사 기간 팔레 데 페스티벌의 한국공동관에서 진행된 K팝 홍보와 비즈니스 상담에 전 세계 음악 및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고 문체부와 한콘진이 덧붙였다.

ym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6 14:2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