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체코축구> 이재성 "체코전에서는 즐거움 선사할 것"

송고시간2016-06-04 06:30

(프라하=연합뉴스) 고일환 기자 = 슈틸리케호의 측면 공격수 이재성(전북 현대)이 유럽원정 두 번째 경기인 체코전에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재성은 3일(현지시간) 프라하 로시츠케호 스타디움에서 열린 훈련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무기력하게 패배한 스페인전에 선수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있고, 팬들에게 죄송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재성은 "일단 패배의 충격에서 빨리 벗어나는 게 좋은 팀이라고 생각해서 선수들끼리 대화를 많이 하고 있다"고 선수단 분위기를 전했다.

그러면서 "선수들끼리 체코전에 성의와 최선을 다하자고 이야기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체코전의 의미에 대해선 "스페인전에서는 울리 슈틸리케 감독님의 축구철학과 우리만의 플레이를 선보이지 못했다"면서 "체코전에선 얼마나 우리만의 플레이를 하느냐가 관건"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유럽원정에 후발대로 합류한 이재성은 지난 1일 스페인전에는 후반 교체투입됐지만 활발한 플레이로 자기 몫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재성은 스페인전에서의 활발한 경기력에 대해 "스페인은 강팀이지만 일단 경기장에 나가게 되면 즐겨야 한다고 생각했다. 즐기자는 마음으로 한 것 때문인 것 가다"고 설명했다.

그는 스페인전에서 교체 투입된 이후 상황에 대해선 "선발 출전한 선수들이 많이 뛰었기 때문에 스페인 선수들도 체력적으로는 전반보다 떨어졌고, 나에게 공이 많이 투입됐다"고 말했다.

이재성은 처음 경험하는 유럽원정에 대해선 "잘할 수 있을 것이란 자신감이 있다"면서 "부담감보다는 즐기면서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체코축구> 이재성 "체코전에서는 즐거움 선사할 것" - 2

kom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