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설탕 먹여 생산한 '사양 벌꿀' 식품 인정

송고시간2016-06-04 06:00


설탕 먹여 생산한 '사양 벌꿀' 식품 인정

[연합뉴스TV 캡처]

[연합뉴스TV 캡처]

(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꿀벌에 설탕을 먹여 생산한 '사양벌꿀'이 정식 식품으로 인정받는다. 사양벌꿀이 천연 벌꿀로 둔갑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사양벌집꿀'과 '사양벌꿀'을 식품유형으로 지정하는 내용을 담은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일부 개정안을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하기로 고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식약처는 사양벌꿀을 '꿀벌의 생존을 위해 최소량의 설탕으로 사양한 후 압착해서 추출한 벌꿀'로, 사양벌집꿀은 '꿀벌의 생존을 위해 최소량의 설탕으로 사양한 후 벌집과 함께 통째로 채취한 벌집꿀'로 각각 정의했다.

사양벌꿀은 꿀벌에 설탕을 먹여 생산한 꿀로 그간 천연 벌꿀로 둔갑해 유통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의 불신을 샀다.

설탕 먹여 생산한 '사양 벌꿀' 식품 인정

꿀벌에 설탕을 먹여 생산한 '사양벌꿀'이 정식 식품으로 인정받게 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사양벌집꿀'과 '사양벌꿀'을 식품유형으로 지정하는 내용을 담은 내용의 개정안을 내년부터 시행하기로 고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이번 조치로 사양벌꿀이 천연 벌꿀로 둔갑해 유통되는 일이 줄어들어 벌꿀류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회복되고 국내 양봉산업의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식약처는 사양벌꿀과 사양벌집꿀이 정식 식품유형으로 지정됨에 따라 벌꿀류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회복과 국내 양봉산업의 경쟁력 제고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했다.

설탕 먹여 생산한 '사양 벌꿀' 식품 인정 - 2

sh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