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게시판> 거래소·동명대, 산학협력 업무협약

▲ 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와 동명대학교(총장 오거돈)는 2일 동명대학교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게시판> 거래소·동명대, 산학협력 업무협약 - 2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금융·파생상품 교육과 연구 분야 교류를 확대한다.

특히 대학생 대상 파생상품 교육을 비롯해 금융·파생상품에 대한 상호 특강과 현장실습 등 상호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파생상품과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술대회 개최, 거래소 임직원의 산학겸임교수 위촉과 공동 연구 추진 등을 통한 부산지역 금융·파생상품 연구기반 강화에 협력한다.

최경수 거래소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명대의 실용교육 중심의 인재육성 역량과 거래소의 금융·파생 분야 전문성이 접목돼 부산의 금융인재 육성과 수준 높은 연구성과 창출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공동주택관리 실무강좌

▲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는 10일부터 7월 21일까지 서울, 부산 등 전국 15개 주요 도시에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장, 건설업체 직원 등을 대상으로 '공동주택관리 실무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공사의 하자보수보증이행 절차와 관련법령 해설, 하자보수공사와 감리 실무 등 공동주택 관리에 유익한 실무내용을 담은 강의로 진행된다.

2010년 시작해 올해 7회째를 '공동주택관리 실무강좌'는 공동주택과 관련한 다양한 실무적 이슈를 다루며 연평균 1천500여 명이 수강하는 인기강좌로 자리매김했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공동주택 유지관리와 하자보수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산=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3 09: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