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美, 사드 한국 배치 문제 곧 발표 예상"

로이터, 익명 미 국방 고위 관계자 인용 보도

(싱가포르 로이터=연합뉴스) 미국 고위 관리들이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사드·THAAD) 한국 배치와 관련한 발표가 곧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는 익명을 요구한 미 고위 관리들이 지난 3월부터 가동한 사드 배치를 위한 한미 공동실무단의 협의와 관련, "풀어야 할 기술적 문제가 많이 남아있다"며 "곧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사드 배치와 관련해 논의를 계속 진행 중이며, 준비되면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은 지난 2월 북한의 장거리로켓(미사일) 발사 감행을 계기로 사드의 한반도 배치 문제 협의에 공식으로 착수했고, 3월 4일에는 이 문제를 다룰 한미 간 공동실무단이 첫 회의를 열었다.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은 싱가포르 '2016 아시아안보회의' 참석차 가는 길에 기자들에게 오는 4일 한민구 한국 국방부 장관과 만나 사드 배치 관련 논의가 예정돼 있다고 밝히면서도 "관련 계획이 진전 중이기 때문에 많은 논의가 필요한 문제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북한의 장거리 무수단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실패에 대해 카터 장관은 "결과가 어떻든간에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추진한다는 사실은 여전하고, 그것이 중요한 점"이라고 말했다.

"美, 사드 한국 배치 문제 곧 발표 예상" - 2

kj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22: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