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다양한 색상의 '일시적 염모제' 개발 길 열려

화장품에 사용할 수 있는 색소 범위 확대

(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소비자 기호에 맞는 다양한 색상의 '일시적 염모제'를 개발할 길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일시적 염모제는 모발에 색상을 입혀 일시적으로 염모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으로 머리를 감으면 색깔이 없어지며 일반적인 염모제와는 용도가 다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염기성 갈색 16호' 등 색소 25종을 일시적 염모제에 사용할 수 있게 추가하는 내용의 '화장품의 색소 종류와 기준 및 시험방법' 일부 개정안을 행정 예고했다고 2일 밝혔다.

추가된 색소는 과학적으로 안전성이 확보된 것으로 유럽, 일본 등에서도 염모제로 사용되는 색소들이라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이번 조처로 국내와 해외에서 쓸 수 있는 일시적 염모제 색소 범위가 같아져 제조업체가 국내용과 수출용을 별도로 구분해 생산할 필요가 없어짐으로써 제조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고 식약처는 말했다.

식약처 권오상 화장품정책과장은 "여러 가지 염색 효과를 원하는 젊은 세대의 다양한 취향에 부응하고 화장품 제조업체의 염모제 개발을 활성화해 해외 화장품 시장 진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법령·자료→입법/행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색상의 '일시적 염모제' 개발 길 열려 - 2

sh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16: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