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원 여성·사회단체, 속초시의회 성폭력상담소 예산삭감 비난


강원 여성·사회단체, 속초시의회 성폭력상담소 예산삭감 비난

"삭감한 예산 복구하라"
"삭감한 예산 복구하라"(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지역 여성·사회단체들은 2일 오후 속초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속초시의회가 삭감한 속초성폭력상담소 관련 예산을 원상복구하라고 요구했다. 2016.6.2
momo@yna.co.kr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사)속초여성인권센터와 강원여성연대, 강원도여성권익증진상담소시설협의회, 속초시민노동단체연대 등 강원지역 여성 ·사회단체는 2일 속초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속초시의회가 삭감한 속초성폭력상담소 예산을 복구하라고 요구했다.

이들 단체는 "속초시의회가 속초시 추경예산안을 심의 의결하는 과정에서 속초성폭력상담소에 대한 보조금 800만 원을 삭감해 이와 관련한 국비와 도비 보조를 제대로 받을 수 없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시의회의 보조금 삭감으로 올해 속초성폭력상담소가 지원받을 국비와 도비 보조금도 45%가 삭감되게 됐다"며 "이를 가지고는 하반기 활동을 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이에 "삭감한 보조금을 즉시 원상복구하라"라고 요구했다.

속초성폭력상담소는 국비 50%와 도비 25%, 시비 25% 지원으로 운영되며 올해 예산 7천170만 원의 25%인 1천792만5천 원을 속초시가 부담해야 한다.

하지만 속초시의회는 2016년 당초 예산에서 이 가운데 45%인 800만 원을 삭감한 데 이어 지난달 24일 의결한 1회 추경예산에서도 속초시가 재신청한 800만 원을 다시 삭감했다.

속초시의회는 상담 건수가 저조하다는 이유 등으로 예산을 삭감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15: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