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두 바퀴로 방조제 달리자" 새만금환경청 새만금대행진 개최

(전주=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새만금지방환경청은 오는 18일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자전거 타기를 홍보하는 '제2회 두 바퀴로 달리는 새만금 대행진'을 연다.

"두 바퀴로 방조제 달리자" 새만금환경청 새만금대행진 개최 - 2

이번 대회는 제21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탄소제로'를 주제로 자전거타기, 축하공연, 환경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대회 코스는 새만금방조제 돌고래쉼터부터 비응항까지 황복 16㎞이며 가족, 동호회,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 당일 각자 자전거와 안전장비를 준비해 참여하거나 대회장에서 무료 대여하는 자전거를 이용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15일까지 새만금지방환경청(www.me.go.kr/smg/), (사)전라북도강살리기추진단(www.igang.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mak52@hanmail.net) 또는 팩스(063-285-1316)로 제출하면 된다.

조병옥 새만금환경청장은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 자동차 대신 주 1회, 2㎞ 정도만 걷거나 자전거를 타면 연간 소나무 10그루 정도를 심는 효과가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친환경 생활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저탄소 생활 실천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china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15: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