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北 체제비판 다큐 '태양 아래' 7월 美서 개봉"< VOA>


"北 체제비판 다큐 '태양 아래' 7월 美서 개봉"< VOA>

北 '태양 아래' 주인공 진미와 비탈리 만스키 감독
北 '태양 아래' 주인공 진미와 비탈리 만스키 감독(서울=연합뉴스) 북한 민간단체 아리랑협회가 운영하는 매체 '메아리' 홈페이지에 실린 러시아의 비탈리 만스키 감독이 2014년 방북해 진미(오른쪽)양과 찍은 사진. 2016.5.20
<<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곽명일 기자 = 북한 체제의 위선을 고발한 다큐멘터리 '태양 아래'가 오는 7월 미국에서 개봉돼 상영할 예정이라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2일 보도했다.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태양 아래'를 배급하고 있는 '이카루스 필름스'는 VOA에 "'태양 아래'는 7월 6일부터 12일까지 뉴욕시의 '필름 포럼' 극장에서 첫 선을 보인 뒤 북미의 15~30개 도시에서 상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영화는 지난 4월 미국에서 가장 전통 있는 영화제로 꼽히는 샌프란시스코 국제영화제의 금문 상 경쟁부문에 초청됐다고 VOA는 전했다.

'이카루스 필름스'에 따르면 '태양 아래'는 지난달 30일부터 3일간 시애틀 국제영화제에 상영되면서 북미 지역의 약 20개 영화제에 출품됐다.

또 지난해 제19회 에스토니아 탈린 블랙 나이츠 국제영화제에서 최고감독상과 심사위원 특별상과 제19회 지라바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태양 아래'는 러시아 비탈리 만스키 감독이 2014년 방북해 '진미' 양이 소년단에 가입해 김일성·김정일 생일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을 있는 그대로 담을 생각이었으나 촬영이 여의치 않자 '몰래카메라'를 동원하면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nkfutu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15: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