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부, 안보리 결의 2270호 '이행보고서' 제출


정부, 안보리 결의 2270호 '이행보고서' 제출

외교부 조준혁 대변인
외교부 조준혁 대변인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김효정 기자 = 외교부는 2일 안보리 결의 2270호에 따른 이행보고서를 뉴욕현지시간으로 1일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안보리 결의는 2270호는 모든 유엔 회원국에 결의의 효과적인 이행을 위한 구체적 조치들을 안보리에 보고하도록 촉구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결의 채택 90일 이내'에 따른 이행보고서 제출 시한은 이날까지이며, 이행보고서에는 각국이 취한 조치와 이행 현황, 향후 계획 등을 담게 된다.

그러나 이날 현재까지 이행보고서를 제출한 나라는 많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 당국자는 전날 기자들에게 모나코를 포함해 4~5개국이 보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조 대변인은 "우리 정부의 보고서는 결의를 충실히 이행하고, 대량살상무기(WMD)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국제적 노력에 기여하며, 안보리 대북제재위에 적극적으로 협조한다는 기본입장하에 우리 정부가 취하는 대북 금수조치, 해운 및 운송 통제, 금융 및 경제제재, 사치품 통제 등 대북제재 조치 현황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대변인은 "우리 정부는 국제사회와 긴밀한 협조하에 결의의 철저한 이행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lkw777@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14: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