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매달 나가는 '통신비' 쉽게 아끼는 방법은?

알뜰폰 흥행 지속...일부 제품, 가입 폭주로 일시 판매 중단
알뜰폰 흥행 지속...일부 제품, 가입 폭주로 일시 판매 중단(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11일 오전 서울 광화문우체국 알뜰폰매장에서 시민들이 알뜰폰 청약을 하고 있다.
파격적인 요금을 앞세워 연초부터 흥행 돌풍을 일으킨 우체국 알뜰폰은 폭주하는 고객을 감당하지 못해 이날도 3개 알뜰폰 업체의 제품 판매가 일시 중단된 상태다. 2016.2.11
utzza@yna.co.kr

[앵커]

매달 몇 만원씩 내는 휴대전화 요금, 아깝다 하시면서도 내게 적합한 요금제인지 따져보신 분은 얼마나 될까요?

통신사마다 요금제가 100개 넘게 세분화돼 있고, 통신비 절감 정책들도 많아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단돈 몇 천원이라도 아낄 수 있습니다.

노은지 기자입니다.

[기자]

한 달에 6만2천원짜리 요금제를 쓰면서도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 매달 추가 요금을 냈던 안승복 어르신.

알뜰폰으로 바꾸면 1만원 이상 아끼고 데이터도 넉넉히 쓸 수 있다는 것을 일대일 상담을 통해 알게 됐습니다.

<안승복 / 서울 서초구> "7만5천원 이렇게 통신요금을 내고 있는데, 1만7천원에서 2만원 정도 삭감이 된다고 하니까 얼른 가서 바꾸려고 해요."

이처럼 정보를 얻기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녹색소비자연대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는 통신요금 절약백서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국을 돌며 올 연말까지 40회 이상 더 진행할 예정.

<이효숙 / 녹색소비자연대 사무총장> "대리점에서 가입했던 요금제를 계속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거든요. 나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자신의 요금과 통신서비스 사용 패턴을 안다면 통신요금 정보포털인 '스마트초이스'에서 내게 맞는 요금제를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로 데이터 사용량을 조절하고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인터넷 등이 결합된 할인 상품을 활용하는 것 또한 요금 할인의 또 다른 방법입니다.

또 출시 15개월이 지난 단말기는 지원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작은 관심과 노력만으로도 가계 통신비를 충분히 줄일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노은지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14: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