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서 최고 수준 '3D 컴퓨터 합성영상' 인재 양성

디지털애니메이션센터-제주대-한라대 협약
아시아CGI 애니메이션센터(ACA)센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아시아CGI 애니메이션센터(ACA)센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도가 세계 최고 수준의 3D 컴퓨터 합성영상기법(CGI·Computer Generated Imagery) 전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난다.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이하 ACA센터) 운영을 맡은 디지털애니메이션센터(이하 DAC)는 2일 제주대, 한라대와 협약식을 하고 글로벌 3D CGI 전문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CGI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게임과 영화, 방송, 광고 등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첨단 영상 제작 기법이다.

정부에서도 CGI가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의 핵심이라고 판단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총 100억원을 투자해 서귀포에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를 구축했다.

이날 협약식은 CGI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과정 공동 운영과 인턴십 및 취업지원, 현장 견학 및 실습활동 지원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각도로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22일부터 ACA센터에서 진행되는 'CGI 아카데미'는 모델링부터 애니메이션, 렌더링까지 3D 콘텐츠 제작과정 전반에 대해 차례로 교육하며, 현업에 종사하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실무 교육을 책임지는 상담제로 진행된다.

최신의 다면 콘텐츠 상영기술인 스크린X를 활용한 제작 실무 수업도 포함되어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재와 기자재 사용까지 무료다.

교육기간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 프로세스를 습득할 수 있으며 취업까지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성적 우수자는 12월 마카오에서 열리는 'SIGGRAPH ASIA' 참가 기회도 준다.

ACA센터는 월트디즈니가 1960년에 세운 칼아츠(CalArts -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를 모델로 하고 있다.

정극포 ACA센터 이사장은 "디즈니가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움직이는 힘은 칼아츠에서 배출된 인재들 덕분"이라며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위해 전문 인재 양성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CGI 아카데미'와 별도로 융합형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애니메이션 기획과 포스트 프로덕션, 유명 감독 초청 특강, 우수 학생 선발 해외 전시회 참가 및 유명 스튜디오 견학 등을 지원하는 '애니창의캠프'도 준비됐다.

성우를 지망하는 학생·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 교육을 진행하는 '보이스 탤런트'도 참가자를 모집한다.

ACA센터는 3D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 시설인 CG작업실과 영상편집실, 음향제작실, 모션캡쳐실을 갖췄고, 국내 우수 업체의 제작을 지원하는 입주 기업실과 회의실, 게스트룸, 애니카페도 준비돼 있다.

'CGI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CA센터 관련 홈페이지(www.anidreamacademy.org)에서 확인할 수 있고,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 인력양성팀(☎ 064-766-0702, aca@acacenter.org)에 문의할 수 있다.

jiho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13: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