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다이슨, V8 무선청소기 국내 출시…배터리·흡입력 강화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영국의 기술기업 다이슨은 2일 서울 종로구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간담회를 열고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디지털 모터(DDM) V8을 장착한 무선 청소기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먼지흡입구(헤드툴)에 따라 'V8 플러피'와 'V8 모터헤드' 등 2가지로 나뉜다.

V8 플러피는 마룻바닥의 크고 작은 먼지를 한 번에 제거할 수 있고 V8 모터헤드는 바닥에 깊숙이 박힌 먼지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하는 데 유용하다.

DDM V8은 최대 11만rpm(모터가 1분에 11만회 회전)의 속도로 회전하며 기존 모델보다 최대 15% 향상된 흡입력을 자랑한다. 초소형 모터 덕분에 몸체 무게는 2.6㎏으로 손목의 무리를 최소화했다.

흡입력은 강화됐지만 소음은 50% 줄었다. 배터리 출력 시간은 기존 20분에서 최대 40분까지 늘렸다. 배터리 사용 시간을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를 추가해 사용자가 남은 시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먼지통을 비우는 방식도 새로워졌다. 고무 이음 고리가 덮개 아래로 미끄러져 먼지를 털어낼 수 있도록 해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비울 수 있다.

피트 더켓 다이슨 분석·상업용 모터 매니저는 "맥스 모드(Max Mode)에서 사용할 때 유선청소기와 같은 성능으로 최대 7분간 사용할 수 있다"며 "기존보다 시간은 크게 늘지 않았지만 모터의 출력 자체를 강화해 청소의 효율성이 더 높다"고 설명했다.

다이슨의 창업자 제임스 다이슨은 "디지털 모터를 개발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데 10년 이상의 시간과 4천330억원을 투자했다"며 "V8 모터는 50만 시간의 테스트 끝에 탄생한 핵심 기술로 집 청소의 패러다임을 바꿔줄 것"이라고 말했다.

V8 플러피의 소비자 가격은 139만원, V8 모터헤드는 129만원이다.

다이슨, V8 무선청소기 국내 출시…배터리·흡입력 강화 - 2
다이슨, V8 무선청소기 국내 출시…배터리·흡입력 강화 - 3

noma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13: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