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T 협력사, 커뮤닉아시아서 60억원대 계약 체결

송고시간2016-06-02 10:26

싱가포르 박람회 협력사 전시부스 지원…고려오트론 35억·에이제이월드 25억 수출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KT[030200]는 싱가포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박람회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16'에서 자사와 협력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60억원대의 납품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이번 전시회에서 'KT Partners' 부스를 마련해 7개 중소기업에 독립된 전시·상담 공간을 제공했다.

참가한 협력사와 주요제품은 ▲ 고려오트론, 광분배기 ▲ 라이트웍스, 기가 와이어 액세스(GiGA wire Access) 시스템 ▲ 스프링웨이브, 그랜드마스터 클락(Grandmaster Clock) 장치 ▲ 에이제이월드, 광케이블 접속함체 ▲ 에프알텍[073540], 스마트 LED 솔루션 ▲ 에버스핀, 보안 솔루션 ▲ 테크플렉스, LTE-MTC 사물인터넷 게이트웨이 등이다.

이중 고려오트론과 에이제이월드는 해외 기업들과 각각 35억원, 25억원의 납품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려오트론은 싱가포르 매스트론(Masstron)과 25억원, 베트남 포스테프(POSTEF)와 10억원 등 총 35억원의 체결하고, 동남아 시장에서의 판로 확대를 위해 포스테프와 하노이 제조공장에 고려오트론 현지법인을 설립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포스테프와 현장조립형 광커넥터, 광분배기 생산·조립 라인 설비투자와 기술 이전 계약을 협의했다.

김영명 KT 창조경제추진단 단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협력사와 육성기업이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해외 바이어와의 가교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T 협력사, 커뮤닉아시아서 60억원대 계약 체결 - 2

withwi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