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화, 에티오피아건설공사와 중장비 공급 MOU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한화[000880]는 지난달 27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에서 이 나라 최대 공기업 중 하나인 에티오피아 건설공사(ECWC)와 건설 중장비 공급·투자 사업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아프리카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현지 순방 중인 박재홍 한화 대표이사는 하이레메스켈 테페라 ECWC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에티오피아의 도로, 항만, 철도 등 인프라 구축과 도시개발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이런 내용의 MOU를 맺었다.

박 대표는 이어 에티오피아의 최대 제약업체 메드테크의 모하메드 누리 CEO를 만나 수액공장 투자사업 등 현지 의료산업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29일에는 트레스 부치야나얀디 우간다 농림부 장관을 만나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박 대표는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일까지 9일간 에티오피아, 우간다, 케냐 등 동아프리카 3개국을 방문해 공식 일정 외에도 3개국의 정부 고위직과 경제계 인사들을 만나 의료, 인프라, 중장비, 유화, 곡물 분야의 사업 협력을 모색했다.

박 대표는 "아프리카 시장은 경제 성장률이 4∼10%에 달해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른 블루오션 시장"이라며 "이들 국가와 경제 협력, 사업 기회를 모색해 글로벌 비즈니스 조직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화, 에티오피아건설공사와 중장비 공급 MOU - 2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2 09: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