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시 정비예정구역 첫 직권해제…정릉스카이 인근

송고시간2016-06-02 09:00

숙명여대 시설조성계획 수립안 통과…대림동에 아파트 13동 건립

동북권 체육공원 만든다…서울추모공원에 체육공원 조성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서울시가 사업추진이 부진한 정비예정구역을 처음으로 직권해제했다. 2004년 지정된 지 12년 만이다.

서울시는 1일 제10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정릉 스카이 연립이 포함된 성북구 정릉 제3, 8주택재개발 정비예정구역 해제 안건을 원안 가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사업 진척이 없는 정비예정구역을 직권해제할 수 있도록 3월24일 개정된 서울시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조례를 따른 것이다.

서울시는 SH공사를 사업시행자로 지정해 1969년 지어진 안전 D·E등급 정릉 스카이를 헐고 4층·144가구 규모 공공임대주택인 행복주택을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정릉 스카이에는 아직 15가구가 남아있다.

서울시는 이달 중 제3, 8정비예정구역 해제고시를 한 뒤 주민 의사를 따라 도시재생사업이나 주거환경관리사업을 한다.

서울시 정비예정구역 첫 직권해제…정릉스카이 인근 - 2

도계위는 또 숙명여대 시설조성계획 수립안을 통과시켰다.

숙명여대는 대학 캠퍼스를 건축이 가능한 일반관리구역 3곳과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하는 외부활동구역 1곳으로 결정했다.

숙명여대는 2019년 이후 강의동과 종합강의동을 신축할 계획이다.

어린이 영어 캠프 등 공동체 프로그램과 주차장 공유나 박물관 개방 등 공동체 공간 계획을 세워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한다.

영등포구 대림동에 아파트 13개 동을 짓는 대림3 단독주택 재건축 정비구역 및 정비계획 변경안은 원안 가결됐다.

도봉구 도봉동 일대 동북권체육공원 조성 사업도 가결됐다.

창동운동장 체육시설물을 이전해 시민 여가와 스포츠활동 공간으로 만드는 사업이다. 부지 면적을 3만 3천819㎡에서 4만 9천819㎡로 확장한다.

도계위는 접근동선 개선과 이용세대간 균형 있는 체육시설 설치, 토지이용계획에 지장 없도록 추진하는 것을 조건으로 통과시켰다.

서초구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 체육공원을 조성하는 안도 가결됐다.

서울시는 화장시설과 묘지공원으로 구성된 서울추모공원을 건립할 당시 주민 지원 방안으로 국립의료원 유치와 체육공원 조성을 약속했다. 종합의료시설은 2009년에 묘지공원 일부에 들어왔다.

강서구에 국방 개편 14-30 계획 관련 부대 시설과 인원 증감안 등을 반영한 수도권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변경안은 원안 가결했다.

mercie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