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쉐보레 볼트 국내 첫 공개…카쉐어링 업체 우선 공급

"신형 말리부 높은 수요로 부평 2공장 정상화 가능"

(부산=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쉐보레의 '볼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2세대 모델이 1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한국GM은 이날 부산영화의전당에서 언론을 대상으로 한 부산모터쇼 전야제에서 볼트를 비롯해 쉐보레와 캐딜락 브랜드의 신차와 중장기 성장전략을 소개했다.

쉐보레 볼트 국내 첫 공개…카쉐어링 업체 우선 공급 - 2

볼트는 18.4kWh 대용량 배터리와 2개의 전기 모터, 주행거리 연장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동하는 볼텍(Voltec) 시스템을 탑재, 총 676km의 운행이 가능하다.

1세대 볼트 고객 7만여명으로부터 수집한 10억km가량의 주행 정보를 분석한 덕분에 배터리 셀을 1세대 대비 96개 줄이면서도 효율성은 12%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쉐보레는 더욱 많은 고객이 볼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국내 주요 카쉐어링 업체에 우선 공급하고 이후 점진적으로 일반 고객에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데일 설리번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의 기술이 집약된 볼트가 카쉐어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국내 친환경차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설리번 부사장은 순수 전기차 볼트의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해 "국내 출시 여부는 결정된 바 없으나 적극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쉐보레는 영화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범블비' 차량으로 잘 알려진 6세대 카마로SS와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의 신형 플래그십 세단 'CT6', 크로스오버 'XT5'도 선보였다.

제임스 김 한국GM 사장은 "앞으로 경차부터 프리미엄 모델, 그리고 전기차까지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사장은 부평 2공장의 정상화를 위한 대책과 관련, "한국GM의 목적은 우리가 가진 공장을 충분히 유지하는 것이며 신형 말리부(의 높은 수요) 때문에 2공장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쉐보레 볼트 국내 첫 공개…카쉐어링 업체 우선 공급 - 3

blue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1 21: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