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신간 들춰보기> 굿바이 아파트, 집짓기의 정석·묵향 반세기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 굿바이 아파트, 집짓기의 정석 = 이현욱 지음.

'땅콩집'으로 유명한 이현욱 소장이 집 짓기 전 알아야 할 상식부터 효율적인 집 짓기 비결까지 정리해 소개한 책.

책은 크게 '왜 집을 지어야 하는가'와 '어떻게 집을 지을 것인가' 두 주제로 나뉜다. 전반부에서 저자는 강한 어조로 '아파트를 버려야 아이가 산다'며 새로운 주거 형태에 도전해보라고 독려한다. 우리가 주거 형태로 아파트를 선호하게 된 이유와 어떻게 대형 건설사들이 소비자를 현혹시켰는지를 대지지분, 전용면적, 관리비, 재테크 등의 측면에서 조목조목 들여다보고 '집값 떨어뜨리는 정부를 응원하자'는 파격적인 주장도 펼친다.

이어 후반부에선 집짓기에 대한 본격적인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직접 자신의 집을 지어본 건축가로서 막연하기만 한 내 집 짓기의 꿈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수많은 집을 지으며 체득한 노하우를 알기 쉽게 전하면서 좌충우돌 집 짓기 경험담도 털어놔 집 짓기에 대한 두려움을 덜어준다.

이집소. 232쪽. 1만2천원.

<신간 들춰보기> 굿바이 아파트, 집짓기의 정석·묵향 반세기 - 2

▲ 묵향 반세기 : 박대성 화가와 함께 = 이동우·윤범모 엮음.

소산 박대성의 화업 50주년을 맞아 미술계를 포함해 사회 각계각층 인사들이 소산의 작품 세계와 그와 얽힌 이야기를 회고한 책.

정치인부터 학자, 시인, 종교인, 연예인까지 소산과 인연을 맺은 40여명은 한목소리로 소산의 예술정신은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고 말한다. 또 '먹으로 오색을 능숙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단계가 득의'라는 중국 당나라 후기 미술사가 장언원의 발언에 빗대어 소산이야말로 '득의'에 도달한 '우리 시대 수묵화의 종장(宗匠)'이라고 말한다.

소산의 대표작 도판 모음도 수록됐다.

황금알. 325쪽. 2만5천원.

<신간 들춰보기> 굿바이 아파트, 집짓기의 정석·묵향 반세기 - 3

luc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1 20: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