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극열전' 기획한 공연 프로듀서 홍기유씨 별세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연극열전' 등을 기획·제작해 연극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었던 공연 프로듀서 홍기유 적도 대표가 지난달 31일 별세했다. 향년 45세.

홍 대표는 서울예대 연극과, 용인대 연극과를 졸업한 뒤 1991년 학전의 음향감독을 시작으로 동숭아트센터 프로그래머, 극단동숭레퍼토리 대표 등을 거치며 숱한 히트작을 만든 프로듀서다.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이사도 역임했다.

연극 '웃음의 대학', '심야식당', '엄마들의 수다',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뮤지컬 '심야식당', '트라이앵글' 외 다수 작품을 남겼다. 최근에는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로 호평을 받았다.

그는 특히 2000년대 중반 대성공을 거둔 '연극열전' 시리즈의 기획자로 잘 알려졌다.

홍 대표가 2004년 기획·제작한 '연극열전'은 흥행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들을 모아 선보임으로써 당시 불황에 허덕이던 대학로에서 이례적으로 높은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연극계에 새바람을 일으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빈소는 여의도 성모병원 장례식장 7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일 오전 9시다. ☎02-2072-2020

'연극열전' 기획한 공연 프로듀서 홍기유씨 별세 - 2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1 17: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