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활용 '친환경 화분' 증정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다회용컵을 구입하면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배양토로 만든 '친환경 꽃 화분 키트'를 매장당 50개씩 선착순 증정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고, 머그, 텀블러, 글라스, 워터보틀, 보온병 등을 사면 제품 1개당 화분 키트를 1개씩 증정한다.

꽃 화분 키트는 일회용 컵과 커피찌꺼기 배양토, 씨앗 등으로 구성됐고, 씨앗은 스위트 바질·방울토마토·미니 해바라기 등 3종 중 무작위로 증정된다.

커피찌꺼기에는 식물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질소, 인산, 칼륨 등이 풍부하고 중금속 성분이 없어, 흙과 커피찌꺼기를 9:1 비율로 섞으면 병충해를 방지하고 유기질 함량이 높은 비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에서 올해 약 3천5백t의 커피찌꺼기를 모아 친환경 퇴비나 가축사료 시범생산용, 행사용 등으로 재활용하고, 2018년까지 커피찌꺼기의 재활용 비율을 100%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4월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커피찌꺼기 자원 선순환을 위한 시범 모델 구축 협약을 맺었으며 고객과 지역사회의 동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커피찌꺼기 재활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활용 '친환경 화분' 증정 - 2

shi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1 16: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