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오감만족' 대구음식관광박람회·다푸드 9일 개막

'오감만족' 대구음식관광박람회·다푸드 9일 개막 - 2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제15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와 제16회 다푸드(DAFOOD)가 '다채로운 맛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오는 9일부터 나흘간 엑스코에서 동시에 열린다.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주제관인 오색오감관 등 12개 전시관에서 전국 규모 요리경연대회, 무료 시식·체험 행사, 푸드쇼 등을 한다.

'컬러풀대구' 로고의 붉은색·흰색·초록색·노란색·보라색 5가지 빛깔 음식으로 구성한 오색오감관은 색깔별 음식 특징, 몸과 음식 상관관계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대구 10味관, 대구음식관, 외식CEO관, 세계음식관, 자연식관, 동네빵집관, 쌀 특별관 등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요리사와 바텐더를 꿈꾸는 젊은이가 참가하는 라이브(live) 경연대회를 진행하고 음식, 제과제빵, 칵테일 등 수준 높은 작품을 전시한다.

올해는 와인과 음식 매칭능력을 평가하는 '대구음식&와인 소믈리에' 부문을 라이브 대회에 추가했다.

전시장 중앙 무대에서 펼치는 푸드쇼는 필리핀, 중국, 멕시코, 이탈리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전통·퓨전 요리법을 소개한다.

다푸드는 전국 250개 식품업체가 450개 부스를 설치해 신제품을 소개하고 식품산업 발전상을 한눈에 보여준다.

가공·기능식품관, 전통·수입 주류관, 급식·포장 기기관, 기능성 식기관, 지자체 특산품관 등 7개 카테고리로 나눴다.

다양한 분야 바이어와 중소기업 간 1대 1 구매·수출 상담회에는 롯데쇼핑, 대구백화점, GS홈쇼핑 등 중·대형 유통업체가 참여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입장료는 5천원이다.

yi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1 15: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