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H, 광주·전남 행복주택 3천400가구 공급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학생 등 젊은 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추진 중인 광주·전남 행복주택 건설사업이 본격화된다.

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본부에 따르면 이 지역에서 추진중인 행복주택 건설사업은 모두 8개 지구 3천407가구에 달한다.

현재 공사 중인 광주 효천지구는 오는 9월에 902가구를, 목포 용해지구는 12월에 450가구를 공급한다.

광주 하남(300가구)·여수 수정(200가구)·광주 우산(361가구) 등 3개 지구는 국토부 사업승인 절차를 완료했다.

광주 진월(530가구)·용산(264가구)·우산(361가구) 등 3개 지구도 다음 달까지 추가로 사업승인을 마쳐 행복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입주계층은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고령자·주거급여수급자·취업준비생·재취업준비생·예비신혼부부·대학생신혼부부도 해당한다.

행복주택 젊은 계층의 거주 기간은 6년, 노인·취약계층은 20년이며 거주 중 대학생이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가 되거나 사회초년생이 신혼부부가 될 경우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입주자격은 무주택자(대학생·사회초년생)나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이하이고 일정 자산 기준 이하여야 한다.

젊은 계층은 거주 지역과 상관없고, 대학생은 재학 중인 대학교,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는 재직 중인 직장이 행복주택 건설지역 또는 연접지역에 위치하면 된다.

고령자와 주거급여수급자는 행복주택 건설지역에 거주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LH 관계자는 "저렴한 임대료(시세의 60∼80%수준)로 공급함에 따라 관내 젊은 층 주거불안 해소와 주거복지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해 공급될 행복주택 입주자격과 임대조건 등 자세한 문의사항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이후 마이홈 콜센터(☎1600-1004)에 문의하거나 LH 홈페이지(www.lh.or.kr)의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1 14: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