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배낭 무게 줄이면 등산이 즐거워져요"…설악산사무소 캠페인


"배낭 무게 줄이면 등산이 즐거워져요"…설악산사무소 캠페인

"배낭무게 달아 보세요" [연합뉴스 자료사진]
"배낭무게 달아 보세요" [연합뉴스 자료사진]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배낭 무게를 줄이면 등산이 한층 즐거워져요."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본격적인 산행철을 맞아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배낭 무게 줄이기 캠페인을 벌여 눈길을 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주말 소공원과 주요탐방로에서 배낭 무게 줄이기 캠페인을 벌였다.

사무소 직원들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공원사무소는 배낭 무게 재기 이벤트와 환경보호, 국립공원 홍보활동을 펼쳤다.

공원사무소는 앞으로도 주말과 휴일 등을 이용해 지속해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설악산사무소가 이 같은 캠페인 벌이는 것은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일부 삐뚤어진 산행문화를 바꿔보자는데 목적이 있다.

공원사무소에 따르면 등산 인구가 증가하면서 산행을 일반적인 소풍개념으로 여기고 각종 음식물을 비롯해 불필요한 물품을 과도하게 배낭에 넣어오는 등산객들이 심심치 않게 목격되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불필요한 물품으로 늘어나는 배낭 무게는 고지대 등반 시 탈진 등의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데다가 쓰레기 배출로 말미암은 환경오염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설악산사무소는 산행 때에는 무게가 많이 나가는 음식물이나 불필요한 물품으로 배낭을 채우기보다는 휴대가 쉬운 간편한 비상식량과 응급상황 발생 시 필요한 약품, 안전용품 등을 준비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이천규 자원보전과장은 "산행 시에는 가능한 한 배낭 무게를 줄이는 것이 사고예방과 환경보호에 도움이 된다"며 "배낭 무게를 줄이면 등산이 한층 즐거워진다"고 말했다.

설악산사무소는 지난 2014년 소공원과 오색지구 탐방로 입구 등에 배낭 무게를 잴 수 있는 저울을 설치해 등산객들의 안전산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저울과 함께 산행 시 챙겨야 하는 물품 목록을 비롯해 배낭 무게에 따라 소모되는 열량 계산법을 표시한 안내판 등을 설치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01 13: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