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국 "3년내 인공지능 시장 18조원 규모로 확대"

송고시간2016-05-28 12:56

(선양=연합뉴스) 홍창진 특파원 = 중국 정부가 자국의 인공시장(AI) 원천기술을 집중 개발해 앞으로 3년 내 18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확대시키겠다고 밝혔다.

28일 중국 언론들에 따르면 국가발전개혁위원회·과학기술부·공업정보화부·인터넷정보판공실 등 4개 부처가 합동으로 '인터넷+(플러스) 인공지능 3년행동 실시방안'(이하 방안)을 마련해 오는 2018년까지 인공지능 원천기술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키우기로 했다.

이들 부처는 인공지능 산업체계와 서비스 체계, 인공지능 표준화체계 등을 수립하고 기초핵심기술을 개발해 국제수준에 도달하고 응용 및 시스템 분야에서 앞서 나갈 것을 목표로 삼았다.

'방안'은 인공지능 중점영역에서 선도기업을 육성하고 기초분야 연구를 견실히 추진하며 관련 창업 확대를 통해 인공지능시장 규모를 1천억 위안대(약 18조원)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중국은 또한 인공지능 핵심기술연구 및 산업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스마트상품 혁신을 통해 스마트가구·스마트자동차 연구개발 및 산업화, 스마트 무인시스템, 스마트보안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키로 했다.

'방안'은 "기초기술 향상을 토대로 향후 단말기 상품의 지능화수준을 향상시키며 스마트 웨어러블 설비 개발, 스마트 로봇 연구개발 등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국 "3년내 인공지능 시장 18조원 규모로 확대" - 2

realis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