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귀가 호강하는 시대…고성능 음향기기 판매 급증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최근 모바일 기기의 보편화와 음악 프로그램의 인기 등으로 음악, 영화, 게임을 즐길 때 음질에 민감한 사람이 늘어나면서 온라인몰에서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30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4월 27일∼5월 26일) 고성능 음악 재생장치인 하이파이(HIFI) 스피커 판매는 전년 대비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

하이파이 스피커 가운데 천정과 벽걸이형 스피커 판매가 53% 늘었고 거실이나 홀 등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톨보이 스피커와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판매는 각각 44%, 40% 증가했다.

센터·우퍼 스피커 판매는 4배 이상(355%) 급증했고 스피커 거치대 판매도 2배 이상(112%) 늘었다. 센터 스피커는 주로 음성과 효과음을 재생하고 우퍼스피커는 웅장한 저음을 전달한다.

실제로 지난 27일 기준 G마켓 하이파이 스피커 베스트셀러에는 소니 HRA 콤팩트 오디오 시스템 'CAS-1'(109만9천원), KEF의 'X300A'(109만8천500원) 등 100만원 이상 고가 스피커가 다수 올랐다.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인기다.

같은 기간 스마트폰을 꽂아 사용할 수 있는 도킹 스피커 판매는 17% 늘었고, 야외에서 음악을 감상하기 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판매는 47% 증가했다. 탁상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려 10배 이상(956%) 급증했다.

자동차 오디오에 공들이는 사람도 늘었다.

이 기간 자동차용 AV(오디오·비디오) 액세서리 판매는 132% 증가했고, 스마트폰, MP3플레이어를 연결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AV케이블·잭 판매는 9% 늘었다.

G마켓 관계자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영화나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사운드를 중요시하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다"며 "온라인몰에서도 프리미엄급 고가 스피커부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고품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관련 제품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귀가 호강하는 시대…고성능 음향기기 판매 급증 - 2

gatsb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5/30 06: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