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용표 "북한의 핵 포기만이 한반도 평화 보장"

송고시간2016-05-25 22:18

건배하는 반기문 총장과 홍용표 장관
건배하는 반기문 총장과 홍용표 장관

(서귀포=연합뉴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과 홍용표 통일부장관이 25일 오후 제주 서귀포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주포럼 만찬에서 건배를 하고 있다. 2016.5.25 [제주포럼 사무국 제공]
jihopark@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홍용표 통일부 장관은 25일 북한의 핵 포기만이 한반도 평화를 보장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 장관은 이날 저녁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린 '제주포럼' 환영 만찬사에서 "지금 우리는 북한의 변화와 핵 포기를 끌어내기 위해 힘을 모으고 확고한 입장을 고수해야 할 때"라며 "그래야만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들어 북한이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단행하면서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이 고조됐다"며 "작년 말까지 한국 정부는 남북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지만, 평양은 핵 위협으로 돌려줬다"고 지적했다.

홍 장관은 "한반도 평화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은 북한의 핵 야망(nuclear ambition)이나 북한은 완강하게 핵 문제를 (남북) 대화 의제로 삼기를 거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정부가 북한에 한반도의 평화를 진정으로 원하면 우선 비핵화 의지를 밝히라고 요구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hoj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