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남경필 지사-캐나다BC주 클락 수상 교류협력강화 논의

송고시간2016-05-25 16:41


남경필 지사-캐나다BC주 클락 수상 교류협력강화 논의

남경필 지사-캐나타BC주 클락 수상 교류협력강화 논의
남경필 지사-캐나타BC주 클락 수상 교류협력강화 논의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남경필 경기지사가 25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캐나나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크리스티 클락 수상을 만나 교류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활영을 하고 있다. 2016.5.25 [ 경기도 제공 ]
chan@yna.co.kr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남경필 경기지사는 25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크리스티 클락 수상을 만나 양 지역간 교류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와 브리티시컬럼비아주는 2008년 5월 자매결연했다.

남경필 지사-캐나다BC주 클락 수상 교류협력강화 논의 - 2

남 지사는 "판교에 스타트업캠퍼스를 개소해 젊은이들의 세계 시장 진출을 돕고 심천, 실리콘밸리, 텔아비브, 자카르타와 협력하고 있다"며 "브리티시컬럼비아주도 이런 네트워크에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제안했다.

남 지사는 판교를 중심으로 한 자율주행자동차,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경기도 사업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기도 했다.

클락 수상은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와 유사한 테그혁신센터가 있다"며 남 지사의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였다.

남 지사가 도의회와의 연정(聯政)에 대해 설명한 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의원 20명이 입각해 장관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안다. 양 지역 의원들이 만나 정치시스템에 대해 논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자 클락 수상은 "이른 시일 내 만남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화답하기도 했다.

c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