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더민주 '국민연금 공공투자 특위' 설치…"일자리 창출 기대"

송고시간2016-05-25 16:28


더민주 '국민연금 공공투자 특위' 설치…"일자리 창출 기대"

더불어민주당 이재경 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이재경 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양극화 해소와 더불어성장을 위한 국민연금 공공투자정책 추진 특별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더민주는 지난 총선을 치르면서 국민연금 기금을 공공 인프라에 투자해 복지확대 및 경기활성화를 유도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런 공공투자를 통해 장기공공임대주택 재고량을 현재 5.2%에서 10년 후 13.0%로 끌어올리고, 국공립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동 비율을 현재 10.6%에서 30%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특위는 이와 더불어 기금을 어떤 방식으로 투자해야 경기 활성화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지를 검토, 구체적인 정책을 마련하는 역할을 맡는다.

활동시한은 오는 11월24일까지 6개월이며, 위원장은 박광온 의원이 맡았다.

기획재정위, 보건복지위, 국토교통위, 안전행정위, 산업통상자원위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내부 위원을 인선하고, 경제·주택·복지·청년 부문의 외부 전문가도 9명 영입하기로 했다.

이재경 대변인은 "국민연금기금의 공공투자정책은 총선 당시 경제민주화 1호 공약이었다"며 "투자포화 상태에 이른 국민연금 기금의 새 투자처 발굴뿐 아니라 출산율 제고,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주거난 해소, 실물경제 투자 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