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28일 부산가족축제 한마당

송고시간2016-05-25 08:32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온 가족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는 제10회 부산가족축제를 28일 오후 1시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연다.

<부산소식> 28일 부산가족축제 한마당 - 2

부산가족축제는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가족친화적인 사회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매년 가정의 달인 5월에 열린다.

올해 축제는 길놀이, 태권도공연 등 식전행사에 이어 본행사인 공연마당, 부부행복마당, 가족놀이마당 등 8개 마당과 51개의 부부·가족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서부산개발 정책협의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북구·사하구·강서구·사상구, 부산발전연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산권개발 정책협의회를 한다.

이번 회의는 낙동강 인문문화자산의 관광자원화 방안과 서부산권 관광사업 발굴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 부산 대표도서관, 현대미술관, 강서문화예술관, 국회도서관 분관 건립 등 서부산의 교육문화 인프라 확충 등 서부산권 인구유입대책을 점검한다.

부산 설비·기술세미나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6일 오후 1시 30분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공무원, 교수, 엔지니어, 시공업체 등 400여 명과 함께 2016 부산 설비·기술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설비기술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에서 주관하고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부산시회, 대한설비공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 한국건축친환경설비 영남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세미나에서는 건축설비 및 산업설비의 효율적인 설계·시공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및 에너지 절감대책 등을 논의한다.

설비 기자재 전시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재와 일자리 만남의 장도 마련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