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모터쇼에 상용차도 있다…'1등석' 고속버스·캠핑카

송고시간2016-05-25 06:31

현대차 별도 상용관 마련…수입 상용차는 만트럭버스 첫 참가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다음달 개막하는 부산모터쇼에서는 승용차 이외에도 다양한 상용차 신모델이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특히 현대차[005380]는 별도의 상용차 전시관을 마련해 프리미엄 고속버스, 캠핑카 등 신모델을 공개할 계획이다.

25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부산모터쇼 상용관에서 최근 출시한 쏠라티 캠핑카를 비롯해 항공기 1등석 수준의 승객용 좌석을 갖춘 21인승 프리미엄(고급형) 고속버스를 일반에 처음 공개한다.

쏠라티 캠핑카는 '캠핑카의 새 지평을 여는 국내 최고의 실용적인 럭셔리 캠핑카'를 목표로 현대차가 최근 개발한 모델로 넓은 공간과 다양한 편의장비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부산모터쇼에 상용차도 있다…'1등석' 고속버스·캠핑카 - 2

쏠라티 캠핑카는 샤워부스가 설치된 화장실, 가스레인지를 포함한 싱크대, 썬루프, 에어컨은 물론이고 국내 캠핑카 최초로 2층형 침대를 적용해 실용적인 공간과 편안한 잠자리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또 캠핑지에서 고급 펜션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와인보관함, 19인치 모니터, 무시동히터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다.

부산모터쇼에 상용차도 있다…'1등석' 고속버스·캠핑카 - 3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캠핑 인구가 늘어난 만큼 쏠라티 캠핑카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캠핑카 외에도 앰뷸런스, 어린이버스 등 쏠라티 6종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대형 LED 화면에 가상현실을 적용한 이색 퍼포먼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현대차의 21인승 프리미엄 고속버스도 일반인에게 첫선을 보인다. 이 차는 올해 하반기 중으로 국내에 출시하는 것이 목표다.

현대차는 프리미엄 고속버스에 항공기 1등석처럼 뒷좌석의 승객을 의식하지 않고 좌석을 뒤로 충분히 젖힐 수 있는 최고급 시트를 적용했다.

또 좌석마다 커튼 형태의 칸막이와 영화,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모니터도 설치하는 등 기존의 우등 고속버스 모델들과는 차별화된 편의를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터쇼 방문객은 1등석 좌석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모터쇼에 상용차도 있다…'1등석' 고속버스·캠핑카 - 4

기아차[000270]는 별도의 상용관은 마련하지 않고 기아차 전시관 안에 이 회사의 최고급 버스 모델인 그랜버드 실크로드를 전시할 예정이다.

부산모터쇼에 상용차도 있다…'1등석' 고속버스·캠핑카 - 5

수입 상용차 브랜드 중에서는 만트럭버스가 유일하게 전시관을 마련해 참가한다.

올해 부산모터쇼에 처음 참가하는 만트럭버스는 'MAN 중형 카고'와 'MAN 덤프'를 국내에서 처음 공개하고 'MAN TGX 560마력 프리미엄 트랙터', 'MAN TGS 400마력 6x2 대형 카고'를 전시하는 등 트럭 4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산모터쇼에 상용차도 있다…'1등석' 고속버스·캠핑카 - 6

부산모터쇼에 상용차도 있다…'1등석' 고속버스·캠핑카 - 7

만트럭버스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중형 카고는 동급 최고의 성능과 사양을 자랑하는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카고로, 앞으로 만트럭버스코리아가 한국에서 경쟁력을 공고히 하는 데 큰 힘이 될 걸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만트럭버스는 지난달 국내에서 176대를 판매해 2001년 한국 진출 이후 월간 최다 판매 실적을 기록한 만큼 이번 모터쇼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밖에 벤츠 상용차 섀시에다 용도에 맞는 부품을 적용해 차체를 완성해내는 바디빌더 업체인 에스모터스도 전시관을 마련하고 벤츠 상용차 특장 개조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