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프랑스 보험사 악사 그룹, 담배 산업 철수…"금연 운동 동참"

송고시간2016-05-23 18:41

(파리=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프랑스 최대 보험회사인 악사(AXA) 그룹이 금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담배 산업에서 철수한다고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악사는 "책임 있는 보험사이자 투자자로서 악사는 담배 산업 보유 자산을 처분하기로 했다"면서 "처분액은 약 18억 유로(약 2조3천900억 원)이다"라고 밝혔다.

악사는 이 가운데 2억 유로가량 되는 담배 회사 주식은 즉각 처분하겠다고 덧붙였다.

악사는 "담배로 매년 600만 명이 숨지고 있으며 의료가 장래에 치료가 아니라 예방에 중점을 두게 되면서 보험사의 역할도 달라지고 있다"고 철수 배경을 설명했다.

악사 측은 "세계적인 보험사 중 처음으로 담배 산업 투자를 중단한다"면서 "다른 보험사도 동참해 달라"고 촉구했다.

독일 알리안츠에 이어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보험사인 악사의 작년 건강 보험 부문 매출액은 120억 유로였다.

악사의 담배 산업 철수는 프랑스와 유럽에서 확산하는 금연 운동에 동참하려는 조치로 해석된다.

프랑스와 영국에서는 지난 20일 담뱃갑 포장을 규제하는 법률이 시행됐다.

담배 업계의 반발에도 양국에서는 흡연율을 낮추고자 담뱃갑에 제조사 상표를 없애고 크기와 모양, 색깔, 활자 등 담배의 포장을 같게 만든 '단순 담뱃갑'이 도입된다.

다만 담배 도매상과 소매상이 기존 포장의 재고 담배를 소진할 수 있도록 1년간 유예기간을 둔다.

프랑스 보험사 악사 그룹, 담배 산업 철수…"금연 운동 동참" - 2

sungjin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